공사 현황 등 신설학교의 모든 것 ‘한 눈에’
상태바
공사 현황 등 신설학교의 모든 것 ‘한 눈에’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3.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전국 최초 ‘신설학교 관리시스템’ 도민에게 공개
경기도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신설학교 관리시스템’을 공개한다. ⓒ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19일부터 전국 최초로 실시간 신설학교 통합 정보 확인이 가능한 ‘신설학교 관리시스템(http://ggse.goe.go.kr)을 경기교육가족과 도민들에게도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신설학교 기본 정보, 사업추진 현황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운영된 인터넷시스템으로 그동안은 담당 공무원들만 이용하도록 제한돼 왔다. 2013년 들어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메뉴를 보완해 신설학교 추진 정보를 도민에게도 공개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번 공개되는 시스템은 신설학교의 지역별 현황, 개교 예정일, 학급수, 소재지, 사업방식, 담당부서, 조감도, 추진현황, 주요 공정별 현황 사진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용자는 시스템(http://ggse.goe.go.kr)에 직접 접속하거나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정보마당 →신설학교 현황)에서 인증절차 없이 확인할 수 있다.

‘신설학교 관리시스템’ 공개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학교설립과 박상원 과장은 “신설학교 추진현황에 대한 통합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경기교육에 대한 신뢰도와 교육 만족도를 향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각종 개발사업에 따른 학교설립이 주민 입주 시기에 맞춰 적기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등 도민과 함께하는 교육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