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소망 담긴 ‘희망 열기구’로 졸업 축하
상태바
꿈과 소망 담긴 ‘희망 열기구’로 졸업 축하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3.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선행초등학교 졸업식에서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보·조·개’
 
15일 수원 선행초등학교에서는 꿈과 소망 담긴 ‘희망 열기구’로 졸업을 축하했다.

15일 오전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선행초등학교(교장 김재열)의 졸업식을 말 그대로 ‘축제였다.

이날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 기타와 밴드 축하공연을 선보였다. 학교장 덕담, 재학생의 축하 영상은 물론 학부모와 졸업생이 서로 편지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소중한 꿈 영원히…’를 주제로 한 졸업식은, 학생들의 꿈과 소망을 열기구로 띄우며 마무리됐다.

김상곤 교육감은 ‘보·조·개’ 일환으로 방문해 “선행초등학교 이름이 참 곱고 밝다”며, “자신감 가득한 학생, 정성 다하는 교직원, 참여하는 학부모가 있어 행복한 학교를 가꾸었다”고 교육의 공동주인이 되어 새로운 학교문화를 펼쳐가는 노력에 고마움을 표현했다.

김 교육감은 “초등학교 6년 세월은 장차 삶의 자양분이고 여러분은 모두 우리사회의 미래이고, 주역”이라면서 “선행초 교육가족의 꿈과 희망 창공으로 피어나길 바란다”고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보·조·개’는 “관심있게 살펴보고, 마음다해 조력하고, 폭력문화 개선하고”라는 의미로 폭력없는 인권친화 학교 실현을 위한 현장 행보를 일컫는다.

한편, 선행초는 올해 3월부터 혁신학교로 운영된다.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은 “선행초 교육가족의 꿈과 희망 창공으로 피어나길 바란다”고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