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불법 옥외 유동광고물 야간 집중 정비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불법 옥외 유동광고물 야간 집중 정비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1.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백운오)는 지난 22일 수원역 중심상가 차없는거리(로데오 테마거리)등 인도를 점거하는 불법 유동 광고물을 팔달구 건축과 자체단속반, 용역반의 합동단속으로 불법 배너기 등 총 52건을 일제 정비하였다.

이번 단속은 수원역 중심상가인 차없는거리(로데오거리)를 쾌적하고 아름다운 테마거리로 만들어서 시민들의 야간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시행되었으며, 불시에 야간 행정대집행을 단행하여 노상에 방치된 불법 유동 광고물을 일제정비하였다.

팔달구는 구청의 단속시간을 피해 업무시간이 종료되는 6시 이후에 노상에 불법 유동 광고물을 설치하는 사례가 늘고 있고, 야간에 설치된 노상 불법광고물들이 보행자 통행을 방해하는 등 사고의 우려가 있어 이번 야간집중정비를 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주로 야간에 불법광고물을 설치하여 주간단속을 피해갔던 업체들에게 경종을 울리고 홍보 및 계고를 통해 자진정비를 유도하였다.

수원시 팔달구 건축과에서는 “수원시 관문인 수원역 중심상가 차없는거리에서 수원시 관광 이미지와 도시미관을 해치고 보행자의 통행을 심각히 방해하는 복잡한 인도에 설치된 불법광고물에 대하여서는 즉시 철거 및 강제 행정대집행으로 강력한 행정조치를 지속적으로 불시에 하며, 향후에도 난립한 불법광고물로 인해 통행을 방해하고 눈살을 찌푸리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인 계고 활동 및 정비를 통해 불법광고물이 없는 쾌적한 거리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