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노인복지관, 노인인권증진 위한 캠페인 성료
상태바
인천 부평구노인복지관, 노인인권증진 위한 캠페인 성료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1.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 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 최민수)은 10월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기념하여 노인인권증진 프로그램인 ‘아는 노(Know)인, We Know!’ 주제로 캠페인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어르신들에게 인식개선교육을 통해 노인이 타인에게 권리를 침해받지 않는 존엄한 존재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학대 사례와 대처방법을 알려줘 유익했다는 평가다.

삼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고성란)에서 활동중인 ‘무지개 연극단’의 인권 관련 공연을 선보여 큰 호응을 받았으며, 교육 후에는 ‘노인인권향상을 위한 우리의 다짐’을 작성하고 발표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했다.  

이OO(72,남) 어르신은 “캠페인에 참여해 보니 노인인권의 소중함에 눈물도 흘리고 많이 배우고 간다며 존중받는 노인이 되기 위해서 더욱 가족을 사랑하고 사회활동에 참여해야겠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밝혔다.

교육정책팀 장승훈 사회복지사는 “노인 인권 캠페인을 통해 참여자 스스로 존중받는 대상이 되었다는 것을 느낀 시간이 된 것 같아 보람되다며 좋은 공연을 보여주신 무지개 연극단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의 욕구에 맞게 자기계발 및 자아실현을 할 수 있도록 인생주기별 맞춤형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이번 캠페인은「부평구노인복지관TV」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