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불교자원봉사단체 천수천안, 무료배식과 연탄 봉사 진행
상태바
고양시 불교자원봉사단체 천수천안, 무료배식과 연탄 봉사 진행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1.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지난 13일 고양시 덕양구와 무료급식 봉사단체인 천수천안불교자원봉사단체가 연탄배달봉사와 배식봉사에 참여해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했다.

이날 천수천안불교자원봉사단체는 그간 고양시 사암연합회 신도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후원금을 통해 덕양구 흥도동에 위치한 독거노인과 고양동 인근에 위치한 저소득 가구에게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했다.

명재성 덕양구청장은 연탄 나눔 봉사를 마친 후 화정동에 위치한 무료급식 장소에서 신도들과 함께 독거노인들에게 배식 봉사를 이어나갔으며“민관이 함께 해야 더욱 따뜻한 사회가 만들어진다.

공직자들의 솔선수범 봉사정신과 적극행정으로 시민들에게 안락한 사회 둥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날 고양시불교사암연합회 사무총장 대덕스님은 “매일 70여명의 홀몸노인과 소외된 이웃에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있는데, 각 단체의 쌀 기부와 봉사 손길이 이어져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기부문화와 봉사정신이 전 세계 중생으로 이어져 따뜻한 사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양시불교사암연합회 회장 도원스님은 “베풂이 없는 불교는 생명력을 잃은 불교다 천수천안은 어려운 이를 돕는 보시 바라밀을 실천하는 불자들의 모임”이라며 봉사정신과 실천을 강조하기도 했다.

자발적인 사회복지 구현을 표방하며 2002년 창립된 천수천안은 그동안 전문자원봉사 교육에 힘써왔으며 현재까지 천수천안을 통해 1,600명의 전문 자원봉사자들이 의료기관과 복지시설 등에서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