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계 강득구 의원 “이재명 후보 선출은 촛불 국민의 승리”
상태바
정세균계 강득구 의원 “이재명 후보 선출은 촛불 국민의 승리”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선과정 감정적 찌꺼기 털고 이제 원팀정신으로 민주정부 재창출 매진해야"
"일각에서 나오는 경선 불복성 언행, 당원과 국민이 결코 용납하지 않아" 강조
▲ 강득구 국회의원(안양시 만안구, 더불어민주당). ⓒ 뉴스피크
▲ 강득구 국회의원(안양시 만안구, 더불어민주당). ⓒ 뉴스피크

[뉴스피크]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선거 경선에서 정세균 경선후보 캠프 전략본부장을 역임한 바 있는 강득구 국회의원(안양시 만안구)이 이재명 후보(현 경기도지사)의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최종 선출 결과와 관련해 "이제 원팀정신으로 민주정부 재창출에 매진해야 한다"고 정세균계 의원 가운데 첫 일성을 냈다.

강득구 의원은 10월 10일 경선 결과가 발표된 직후 개인 SNS 계정에 올린 글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로 최종 선출된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밝혔다.

특히 강 의원은 이재명 후보의 당선에 대해 "실천하는 리더십, 강력한 지도자를 원하는 시대정신에 딱 맞는 결과다. 당원들의 승리이자 촛불 국민의 승리"라고 강조했다.

또한 강 의원은 "경선과정에서 쌓였던 감정적 찌꺼기는 깨끗이 털어버리고, 이제 원팀정신으로 똘똘 뭉쳐 민주정부 재창출에 매진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 의원은 그동안 이낙연계 일부에서 나온 "후보 구속" 발언 등을 의식한 듯 "일각에서 나오는 경선 불복성 언행에 절대 동의할 수 없다. 당원과 국민이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는 원팀"이라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