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감정탈출 넘버원’ 진행
상태바
남양주시,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감정탈출 넘버원’ 진행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1.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남양주시보건소 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말과 행동을 통해 감정을 조절하고 건전한 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아동·청소년 감정관리 프로그램 ‘감정탈출 넘버원’을 오는 10월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로 변화된 교육 환경과 교우관계로 인해 아동청소년들의 스트레스가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아동청소년들의 운동, 봉사, 그룹스터디, 문화생활 전반에 거쳐 제한이 많은 일상 속에서 감정을 긍정적으로 표출하기가 어려워졌고이에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교육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이번 프로그램이 추진됐다.

감정관리 프로그램 ‘감정탈출 넘버원’은 총 4회차로 오는 10월 25일부터 진행되며 남양주시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육에 어려움이 있어 비대면교육으로 진행되며 동영상과 파워포인트가 교재로 사용될 예정이다.

남양주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감정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화’에 대한 본질을 이해하고 자신에 대한 긍정적 자아상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며 “건전한 언어사용이 행복한 학교생활과 건강한 교우관계에 미치는 영향과 필요성에 대해 교육받음으로써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