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비대면 환경교육 ‘플라스틱 탐구생활’ 참여할 초등 5~6학년 모집
상태바
용인시, 비대면 환경교육 ‘플라스틱 탐구생활’ 참여할 초등 5~6학년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초등학교 5~6학년 대상
▲ 교육 참여자들이 페트병을 활용해 만든 화분.

[뉴스피크] 용인시(시장 백군기)는 9월 24일부터 10월 7일까지 초등학교 5~6학년 대상 비대면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플라스틱 탐구생활’에 참여할 사람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에게 환경 오염에 대한 이해를 높여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환경 전문가를 초빙해 ‘플라스틱의 역습’이란 주제로 플라스틱이 지구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교육한다.

페트병 등 플라스틱 용기에 원예식물을 심는 업사이클링 체험도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초등학교에서는 희망 교육일시와 수강인원 등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전자우편(hutool@korea.kr)으로 보내면 된다.

초등학교 5학년 34개 학급(1020명), 6학년 48개 학급(1440명)을 모집하며, 선정되면 10월 8일 이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별도의 참가 비용은 없고, 교육은 줌(ZOOM)을 활용해 진행되며 10월부터 12월까지 신청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플라스틱 탐구생활에 관내 초등학교에서 학급 단위로 많이 신청해주길 기대한다”며 “기후변화체험센터에선 성인도 참여할 수 있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