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 위기 돌파형 대통령, 이재명 가장 적합”
상태바
“새로운 시대 위기 돌파형 대통령, 이재명 가장 적합”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기․인천을 사랑하는 호남인 17,157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 서울․경기․인천지역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등으로 이루어진 서울․경기․인천을 사랑하는 호남인 17,157인이 9월 14일(화) 오후 1시30분에 여의도 극동VIP빌딩 810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경선후보 이재명 열린캠프 브리핑룸에서 이재명 후보(현 경기도지사)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 뉴스피크
▲ 서울․경기․인천지역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등으로 이루어진 서울․경기․인천을 사랑하는 호남인 17,157인이 9월 14일(화) 오후 1시30분에 여의도 극동VIP빌딩 810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경선후보 이재명 열린캠프 브리핑룸에서 이재명 후보(현 경기도지사)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서울․경기․인천지역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등으로 이루어진 서울․경기․인천을 사랑하는 호남인 17,157인이 9월 14일(화) 오후 1시30분에 여의도 극동VIP빌딩 810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경선후보 이재명 열린캠프 브리핑룸에서 이재명 후보(현 경기도지사)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 날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에는 지지선언에 참여한 17,157인을 대표하여 최강남 전국호남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등 전국 ․ 수도권의 호남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단체 대표자와 임원 등 29인이 참석하였으며, 이재명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인 열린캠프의 직능총괄본부장인 김병욱 국회의원이 환영사를 하였다.

서울․경기․인천을 사랑하는 호남인 17,157인은 “이재명은 시대의 필요이고 이재명은 시대의 요구이기에 이재명과 함께 하겠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서 “지금이 대전환의 시대이기에 관리형 대통령이 아닌, 창조력과 용기를 갖춘 대통령이 필요하다”라고 지지의 이유를 밝혔다.

그리고 “새로운 시대를 가장 잘 열어나갈 수 있고, 불가능하게 보였지만 가능하게 만들었고, 꼭 필요한 일들을 개척해온 이재명 후보를 필요로 하기에 우리의 미래를 위하여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하며, 이재명 후보와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을 열어 나가는데 힘을 보태겠다”라고 이재명 후보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 의사를 분명하게 밝히며 지지 선언을 끝냈다.

다음은 지지선언문 전문이다.

서울,경기,인천을 사랑하는 호남인 17,157인 지지선언문

이재명은 “시대의 필요” 이고 이재명은 “시대의 요구”입니다. 서울.경기.인천을 사랑하는 호남인 17,157인은 이재명과 함께 하겠습니다.

코로나19 때문이든 크게 높아진 한국의 위상 때문이든, 분명한건 지금이 대전환의 시대라는 점입니다.

관리형 대통령이 아닌, 어느 때 보다 더 위기를 넘어선 돌파형 대통령이 절실한 때입니다. 돌파는 권한의 문제가 아니라 ‘창조력’과 ‘용기’를 갖춰야 합니다.

예컨대 이재명 후보의 경기도민 100% 재난지원금 지역화폐지급은 이른바 기본시리즈를 실행한 창조와 용기의 두가지 덕목을 갖춘 정책 사례입니다.

이재명 후보가 일관되게 주장했고, 정책으로 공식 발표 하였으며, 경기도정을 통해 부분적으로나마 시행 하기도 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었기에 국정을 위임 받으면, 이재명은 대전환의 시대가 요청하는 더 많은 창조력과 용기를 집행할 것입니다.

여야 어느 경쟁 후보에게서도 이재명보다 더 용기 있는 사례를 우리는 발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국정에서는 양날의 칼 일수 밖에없는 ‘관료시스템’을 능숙하게 지휘하고, 적잖이 발생하는 이들의 ‘반발’을 제어하는 노하우가 축적된 대통령이 우리에게는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이재명은 이 대목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전문가’입니다.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거치면서 훈련했고 이미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미 다가온 ‘새로운 시대’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사람, 오래전부터 추진해온, 그러나 여전히 부족한 민주, 진보진영의 숙제를 마무리 해 갈 수 있는 차기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이재명이 제일 유용하고 가장 적합 하다는 뚜렷한 입장을 밝히기에 오늘 이 자리에 섰습니다.

새로운 시대는 이미 와 있습니다.

이 시대는 불가능하게 보였지만 가능하게 만들어낸, 꼭 필요한 일들을 개척해온 이재명이 필요로 하기에 우리의 미래를 위하여 서울.경기.인천을 사랑하는 호남인 17,157인은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하며,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의 국가사회를 밝혀 나가는데 힘을 보태겠음을 선언합니다.

2021년 9월 14일

서울.경기.인천을 사랑하는 호남인 17,157인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