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공원유지관리 설계지침서 마련
상태바
수원시, 공원유지관리 설계지침서 마련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주 공원관리 사업 및 공사 설계 때 기초자료로 활용”
수원시가 공원관리사업의 조기발주와 완벽한 시공을 위해 합동설계단이 편성돼 설계지침서 마련을 위해 회의를 열고 있다. ⓒ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올해 발주할 공원관리 사업 및 공사 설계 때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공원유지관리 설계지침서’를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침서는 ‘2013년 건설공사 표준품셈’ 개정내용을 적용, 원가 작성에 필요한 항목별 설계기준 및 주요 설계 관련규정과 지침, 공사 추진 시 수행해야 할 건설기술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침서에는 조달청에서 공시한 2013년 시설공사 기초단가(환율 및 유류단가)의 적용 및 2013년 상반기 대한건설협회 시중 노임 공표단가 적용, 주요자재 단가 조사, 폐기물 처리 및 골재적용 단가 등 원가작성에 필요한 주요내용도 수록됐다.

또한 전년도 대비 평균이 6.5% 상승한 공사관련 노임, 0.7% 하락한 환율과 0.2% 정도 내린 유류대를 현실에 맞게 적용해 작성했다.

이번 설계지침서의 작성은 적정한 예정가격 산정을 통해 예산절감과 공사품질 향상을 도모하는 한편 공사비 과다지급을 방지하기 위해 진행됐다.

신태호 공원관리과장은 “이번 설계지침서가 참고자료로 사용되면 상반기 내에 조기착수가 가능할 것”이라며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는 기반을 구축하고 건설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설계지침서 작성 외에 2013년 도시공원 조경관리 매뉴얼 및 조경설계지침도 새롭게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