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명장 꿈 실현 위해 겨울방학도 잊은 열정”
상태바
“기술명장 꿈 실현 위해 겨울방학도 잊은 열정”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3.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표 국회의원과 안혜영 경기도의원, 수원하이텍고 학생들 격려

수원시에 위치한 수원하이텍고등학교(교장 현수)에 지난 18일 아침 김진표 국회의원과 안혜영 경기도의회 의원이 방문해 뜨거운 열정으로 겨울방학을 보내고 있는 전교생과 아침식사를 같이하며 격려했다.

현재 수원하이텍고등학교 학생들은 겨울방학 기간임에도 기술명장이 되겠다는 열정으로 학교와 위탁기관을 통한 실력 쌓기에 여념이 없다.

1학년은 어학 실력 향상을 목표로 토익사관학교 운영과 필리핀어학연수 프로그램을, 2학년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연계하여 전공 심화과정을 각 학년별로 2주간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특히, 3학년은 97.6%의 취업이 확정되어 각 산업체에 파견되어 인턴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이 날 방문은 학생들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더욱 북돋워 줄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 김 의원과 안 도의원은 마이스터고등학교의 취업 현황과 교육활동 현황 및 시설 등을 둘러보고 앞으로의 교육 방향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보였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수원하이텍고등학교는 2009년 2월에 메카트로닉스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선정된 이래 정밀기계, 자동화시스템, 전기전자제어 분야의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3개년에 걸친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을 마치고 취업 100% 목표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2013년 2월 7일에는 마이스터고등학교의 첫 졸업생을 배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