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 챙김 캠페인’
상태바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 챙김 캠페인’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홍종우)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시대에 오산시민의 마음건강 챙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홍종우)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시대에 오산시민의 마음건강 챙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2일 전했다.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도모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 2곳(오산스포츠센터, 오산대역 홈플러스 맞은편), 지하철 역사(오산역, 오산대역, 세마역), 고용복지플러스센터(2층, 3층) 등을 방문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방문 장소에 설치된 ‘마음의 온도를 확인해 보세요’ 배너의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정신건강 선별검사(우울증과 관련된 10개 문항)에 참여할 수 있고, 결과는 문자로 안내받게 된다. 캠페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매월 말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홍종우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QR코드를 통한 간단한 정신건강 선별검사로 자신의 마음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는 오산 시민의 마음 건강을 위해 심리상담, 정신건강 프로그램 운영, 자살예방사업, 정신건강질환자를 위한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031-374-8680), 주말 및 야간에는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과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