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이폰5 ‘HD 보이스’ 서비스 제공
상태바
KT, 아이폰5 ‘HD 보이스’ 서비스 제공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3.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국내 최초 ‘3G HD 보이스’ 서비스 상용화 시작”
“기존 3G 통화 대비 2.2배 폭넓은 음성 대역···생생한 통화”

아이폰5 고객도 고품질 음성통화인 ‘HD 보이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기존 3G 음성 통화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고품질  ‘3G HD 보이스’ 서비스를 22일부터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다고 21일 밝혔다.

‘3G HD 보이스’ 서비스는 아이폰5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경기도 성남시 전역과 용인시 수지구 및 기흥구에 우선 제공된다. 2월 중순께 전국으로 확대 적용 예정이다. KT는 우선 직장인 및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4천명의 체험단을 운영한 뒤,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KT 아이폰5 고객은 기존 3G 음성통화 대비 약 2.2배의 폭넓은 음성 대역을 통해 마치 바로 옆에서 대화하는 것처럼 또렷하고 생생한 음성통화가 가능해 진다.

또한, KT 아이폰5 고객들은 아이폰5 뿐만 아니라, 갤럭시 S3 이후 출시된 모든 VoLTE 단말과 ‘HD 보이스’로 통화할 수 있다.

한편, 해외에서는 3G망을 이용한 HD 보이스 서비스를 ‘와이드밴드 오디오(Wideband Audio)'라고 일컫고 있다., KT는 지난해 10월 초 ‘와이드밴드 오디오’ 시범 테스트를 완료하고 3G HD 보이스 상용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KT Product본부장 강국현 상무는 “이번 3G HD 보이스 적용으로 KT 아이폰5 고객들은 더욱 생생한 음성 통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All-IP의 핵심 요소인 HD 서비스를 3G 네트워크 및 다양한 단말로 확대 적용함으로써 All-IP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