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착한기업, 아름다운 사람들’ 발간
상태바
경기도 ‘착한기업, 아름다운 사람들’ 발간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3.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357개 (예비)사회적기업 제품 및 서비스 홍보”
경기도가 펴낸 사회적기업 홍보책자 <2013 착한기업, 아름다운 사람들>. ⓒ 뉴스피크

경기도는 21일 도내 사회적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홍보책자 <착한기업 아름다운 사람들>을 발간했다.

책자는 도내 사회적기업 생산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각 사회적기업이 추구하는 기업 가치 등을 담아냈다.

책자는 도내 357개 사회적기업의 생산한 물품 및 서비스를 △교육컨설팅, △문화예술, △사회복지, △청소·경비, △녹색, △식품, △물품·사무용품 등 7개 분야로 나누어 소개한다.

아울러 일손이 더 들어도 무농약 농산물을 고집하는 농업인, 소외계층과 더불어 문화예술의 씨를 뿌리고 싶은 젊은 예술가들, 쉽게 버려지는 소품을 활용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청년들 등 각 사회적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도 간략하게 소개한다.

책자 앞에는 경기도 홍보대사인 김유정, 최불암, 강성범 씨가 희망, 나눔, 행복이라는 주제로 한 사회적기업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도는 이 책을 기초지자체, 도내 기업·경제단체, 정부·도 공공기관, 교육청, 종교단체, 언론사 등 1,046곳에 배포했다.

도 관계자는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 일자리창출과 삶의 질 향상, 지역통합 등 매우 역할이 크다”며 “같은 물건을 사더라도 더 의미가 담긴 제품을 구입하는 착한소비가 늘어나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