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동아시아국제교육원, 2021 동아시아 청소년 소프트파워 평화캠프 개최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동아시아국제교육원, 2021 동아시아 청소년 소프트파워 평화캠프 개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1.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원장 유충열, 이하 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7월 30일(금) ‘2021 동아시아 청소년 소프트파워 평화 캠프;Global PRO School 평화 라운드테이블’ 행사를 진행했다.

‘2021 동아시아 청소년 소프트파워 평화 캠프;Global PRO School 평화 라운드테이블’은 다국어기반 찾아가는 외국어 프로그램 글로벌 프로 스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사전에 말레이시아, 인도 학생들과 함께 각 나라의 고유한 특징(소프트파워)을 주제로 온라인 국제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H.E. Dr Hesham Elnakib 주미 이집트 대사, Dr. Alex Kotsakis NASA 교수, 뉴욕의 정은희 박사 등의 패널이 참여한 가운데 원격 화상으로 학생들이 준비한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에서 생중계됐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이번 행사를 위해 UN 산하기관 IVECA(International Virtual Class, 뉴욕)와 업무협약을 맺고 7월 19일부터 한국, 말레이시아, 인도의 42명 학생들은 지난 여름 방학 2주 기간 동안 온라인 공간에서 만나 서로 소통하는 평화의 장을 만들어 왔다.

동아시아교육협력과 김화연 과장은 “인천을 비롯한 아시아 청소년들이 하나가 되고, 평화와 공존의 미래를 만드는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