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반드시 공정·투명한 공직사회로 보답”
상태바
백군기 용인시장 “반드시 공정·투명한 공직사회로 보답”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JTBC 보도된 용인시 전·현직 공무원 ‘뇌물수수 의혹’에 “취임 전이지만 시장 무한 책임, 송구”
▲ 백군기 용인시장. ⓒ 뉴스피크
▲ 백군기 용인시장. ⓒ 뉴스피크

[뉴스피크] 백군기 용인시장은 6월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JTBC에 보도된 인허과 관련 용인시 전·현직 공무원의 ‘뇌물수수 등 비리 의혹’과 관련해 “송구하고 또 송구하다”고 밝혔다.

먼저 백군기 시장은 “최근 LH 직원의 부동산 투기로 공직사회에 대한 국민적 불신이 크다”면서 “이러한 가운데 최근 JTBC에서 우리 시 전·현직 공무원과 관련된 불미스러운 보도가 계속되고 있어 시민 여러분께 송구스러운 마음”이라고 전했다.

이어 “보도된 사건은 비록 제 취임 전 타운하우스 개발이 유행이던 2015~2016년에 발생했지만, 저는 용인시 공직자를 대표하는 시장으로서 무한 책임을 통감한다”고 말했다.

특히 백 시장은 “저는 취임 이후 내부 공무원이 감사관을 맡는 관례를 과감히 허물고 공개 모집을 통해 감사원 출신의 외부 감사관을 영입해 임명했다”면서 “이를 통해 시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지키고 용인시 공직자들의 반부패 청렴도 향상을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해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금번 사건을 계기로 직원들의 반부패 의식 제고는 물론 위법, 편법이 의심되는 개발 등 반부패 소지가 있는 사항에 대한 모니터링 실시 등 감사를 강화하겠다”며 “신뢰를 쌓기는 어렵지만 잃는 것은 한순간이다. 떨어진 신뢰 회복을 위해 삼천여 공직자들과 함께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백 시장은 “반드시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로 거듭나 시민 여러분들께 보답하겠다”며 “다시 한번 시민 여러분께 송구하다는 말씀 드린다”고 마음을 표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