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청소년문화센터,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상태바
수원청소년문화센터,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경기도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 단체부문
▲ 수원시 청소년문화센터 전경. ⓒ 뉴스피크
▲ 수원시 청소년문화센터 전경. ⓒ 뉴스피크

[뉴스피크]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송영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이하 ‘문화센터’)는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이하여 ‘2021년 경기도 청소년상 및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 단체 부문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꿈을 펼치고 가능성을 발견하는 청소년 활동터전’을 지향하는 문화센터는 지난 2000년 개관 이래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열린 문화공간으로서역할을 다하고 있다.

주요시설로는 온누리아트홀, 꿈의체육관, 새천년수영장, 한아름도서관이 있으며, 청소년 자치기구·동아리와 국내·외 교류활동, 학교·지역연계 활동, 수원시청소년예술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행사가 연중 운영 중에 있다. 대한민국청소년영상대전, 전국청소년댄스경연대회와 같은 전국 규모의 행사도 개최한다.

특히 최근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맞이하여 원격수업, 생중계, 키트배부 등 청소년들의 안전을 최우선시한 다양한 방식의 비대면 활동을 진행하고 있어 ‘안전한’ 참여활동 욕구와 수요가 더 커진 현 시대에 맞는 트렌디한 활동을 보급하고 있다.

문화센터 각 프로그램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신청방법은 ‘수원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syf.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