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아동학대 근절 위한 '아동지킴이' 본격 운영
상태바
용인시, 아동학대 근절 위한 '아동지킴이' 본격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35개 읍면동서 총 479명의 아동지킴이 활동 시작...일반 시민 자발적 신고 유도
▲ 용인시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아동지킴이 운영을 시작했다. ⓒ 뉴스피크
▲ 용인시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아동지킴이 운영을 시작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용인시의 보물인 소중한 아이들, 우리가 지킬게요!”

용인시(시장 백군기)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아동지킴이 운영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관련법이 명시한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외에 일반시민들의 자발적 신고를 유도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아동지킴이를 도입했다.

앞서 지난 3~4월 관내 35개 읍면동의 통·이장. 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지도위원 중 희망자를 접수해 총 479명의 아동지킴이를 지정했다.

아동지킴이는 아동학대가 의심되는 아동을 발견하는 즉시 경찰(112)에 신고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아울러 시는 아동지킴이에게 아동학대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아동학대 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위험에 처한 아이들을 보호하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은 우리가 지키고 보호해야 할 우리의 보물”이라면서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용인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3~4월 통·이장, 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지도위원회 등 1천247명에 대해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지도점검, 어린이집 아동학대 관련 카카오톡 채널 개설 등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