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1 장애인복지사업안내’ 제작 배부
상태바
수원시, ‘2021 장애인복지사업안내’ 제작 배부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가 있는 시민이 활용할 수 있는 모든 복지혜택 소개
▲ 수원시가 펴낸 ‘2021 장애인복지사업안내’ 표지. ⓒ 뉴스피크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 장애가 있는 시민이 활용할 수 있는 모든 복지혜택을 소개하는 안내서 ‘2021 장애인복지사업안내’를 펴냈다고 12일 밝혔다.

안내서에는 ▲장애로 인해 생활이 곤란할 때 ▲자녀 양육에 곤란을 겪을 때 ▲일자리가 필요할 때 ▲사회활동과 자립을 원할 때 ▲의료 및 재활지원이 필요할 때 ▲안정적인 일상생활을 원할 때 ▲장애인을 위한 세제혜택을 받고 싶을 때 ▲지역사회 복지시설을 이용하고 싶을 때 ▲기타 다양한 서비스 지원을 받고 싶을 때 ▲각종 요금을 감면받고 싶을 때 ▲발달장애인 지원사업 등 11개 분야의 복지 정보가 수록돼 있다.

장애인 등록 신청부터 여성장애인 출산 비용 지원, 장애인 일자리 지원, 장애인자립자금 대여, 장애인 의료비 지원, 청각장애인 인공달팽이관 수술비 지원,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운영 등 장애가 있는 수원시민에게 제공하는 복지혜택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글자를 읽기 어려운 시각장애인, 고령자, 다문화가정 등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음성변환 바코드 ‘보이스아이코드’도 도입했다. 음성변환 바코드를 활용하면 책자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수원시는 「2021 장애인복지사업안내」 1000부를 제작해 44개 동행정복지센터에 배부했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장애인복지사업’을 검색해 책자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