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도서관, 비대면 인문학 강좌 '풍성'
상태바
수원시 도서관, 비대면 인문학 강좌 '풍성'
  • 이한별 기자
  • 승인 2021.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 위의 인문학’ · ‘독서아카데미’ 등 10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수원시 창룡도서관 2021년 길 위의 인문학 1차 강연 포스터. ⓒ 뉴스피크
▲ 수원시 창룡도서관 2021년 길 위의 인문학 1차 강연 포스터. ⓒ 뉴스피크

[뉴스피크=이한별 기자] 수원시 도서관은 ‘2021년 길 위의 인문학’ 및 ‘2021년 독서아카데미’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월 27일 밝혔다.

수원시민이 비대면(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인문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4월부터 5월까지고 프로그램별로 기간이 다르다. 교육은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한 비대면 실시간로 진행된다. 

수원시 도서관은 ‘길 위의 인문학’, ‘독서아카데미’ 사업에 선정돼 5월부터 7월까지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수원시 도서관 통합예약시스템(www.suwonlib.go.kr/reserve/index.do) ‘독서문화 프로그램’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 후 신청하면 된다. 

한편, ‘길 위의 인문학’은 질 높은 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는 사업(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한국도서관협회 주관)이다.

‘독서아카데미’는 인문학 정신을 고양하고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문학·철학·역사 등을 주제로 한 강연을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