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EM(유용미생물) 보급 확대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EM(유용미생물) 보급 확대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1.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서경보)는 구민의 친환경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4월부터 유용미생물 발효액 보급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권선구청 EM센터는 기존 월 2회에서 월 3회(둘째, 셋째, 넷째 수요일)로 보급횟수를 확대하고,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는 동일하게 월 2회(둘째, 넷째 수요일) 보급한다.

EM을 수령하고자 하는 시민은 100원짜리 동전과 1.5L 이상의 용기(페트병 등)를 가지고 와서 직접 담아가면 된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은 효모균, 유산균 등을 주 균으로 하여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배양한 미생물복합체로, 악취제거·수질정화 등 환경문제 해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실생활에서 청소·세탁·생활원예 등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권선구는 올해부터 ‘EM 보급일 알림 문자서비스’도 하고 있어 신청하고 싶은 시민들은 신청서를 작성해 구 환경위생과로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EM 활용 및 친환경 생활문화를 확산하고자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EM 친환경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EM 수령 편의를 위해 EM복합기 추가 설치 또한 검토하고 있다.

환경위생과 관계자는 “더 많은 주민이 녹색생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 바라며, 친환경 생활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