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안중도서관, 2021년 ‘夜야간 人인문학 시대 시즌4’ 마련
상태바
평택시 안중도서관, 2021년 ‘夜야간 人인문학 시대 시즌4’ 마련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인문학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온라인 운영
▲ 평택시립안중도서관은 2021년 3월 야간 인문학 우종영 작가의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를 운영한다.

[뉴스피크] 평택시립안중도서관은 2021년 3월 야간 인문학 우종영 작가의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를 운영한다.

오는 25일 19시부터 운영되는 강연은 나무의사인 우종영 작가가 오랜시간 아픈 나무들을 돌보면서 나무에게서 배운 삶의 단단한 지혜를 전한다.

“내가 정말 배워야 할 모든 것은 나무에게서 배웠다”고 말하는 30년 경력의 나무의사는 인생의 어려운 질문에 부딪힐 때마다 나무에게서 그 해답을 찾았다고 한다.

내일을 걱정하느라 오늘을 망치지 않는 나무의 결단력, 자신의 뿌리를 단단하게 키우는 인내력, 다른 생명의 밑거름이 되는 나무의 희생정신을 배우는 귀한 자리가 될 것이다.

나무의사로 유명한 우종영 작가의 책으로는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나는 나무처럼 살고 싶다’, ‘게으른 산행 1,2’ 및 ‘우종영의 바림’, ‘나무의사 큰 손 할아버지’등 다수가 있다.

우종영 작가 강연은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된다.

3월 야간 인문학은 전화 및 도서관 홈페이지로 접수중이다.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운영되는 안중도서관 야간 인문학은 4월 건축가 부부인 노은주·임형남 ‘집을 위한 인문학’, 5월 이지유 천문학자의 ‘기후변화 이야기’ 강연이 예정돼 있다.

내용은 안중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로(031-8024-8346~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