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들이 펼치는 영어연극 공연!
상태바
초등학생들이 펼치는 영어연극 공연!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의 축제 Drama Festival,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 초등학생 영어연극 모습. ⓒ 뉴스피크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재)에서는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내일을 향한 꿈의 축제, Drama Festival≫을 진행한다.

Drama Festival은 서부영어활성화지원단이 중심이 되어 진행되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생활영어중심의 학교 영어교육 내실화로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 행사에는 서부 관내 15개 초등학교에서 약 300명의 학생이 2일 동안 나누어서 발표에 참가하며 관내 초등학생, 교원, 학부모, 지역주민 등 매회 약 500명 정도의 인원이 관람을 할 예정이다.

연극은 영어연극에 관심이 있는 선생님들이 초등학생들을 중심으로 연극주제를 선정하여 동아리활동이나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지도하였다. 1년 동안 대본을 함께 만들어가며 음향, 음악, 댄스 등을 영어연극으로 준비를 해 왔다.

학교별로 전문 연극인의 지도를 받으며 연기수업을 받기도 하고, 지도교사들은 연세대 알렌관에서 진행된 두 차례의 워크숍을 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지난 해 지도하신 선생님들의 사례발표를 들으며 배우고 보충하는 기회도 가졌다.

공연은 초등학생이 직접 MC를 맡아 영어와 한국어로 진행하며 공연 후반에는 특별 초청한 마술 전문가의 마술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마포구, 서대문구, 은평구에서 지원하여 이루어지는 종합예술 드라마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문화·예술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자아 성취감과 학습 적응력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초등학생 영어연극 모습. ⓒ 뉴스피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