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비대면 운동 영양 프로그램 ‘슬기로운 집 콕 운동’ 참가자 모집
상태바
양평군, 비대면 운동 영양 프로그램 ‘슬기로운 집 콕 운동’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군은 오는 3월 15일부터 비대면 영양·신체활동 서비스를 통해 비만 대상자의 건강을 개선하고 만성질환을 관리 및 예방하는 ‘슬기로운 집 콕 운동’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뉴스피크] 양평군은 오는 3월 15일부터 비대면 영양·신체활동 서비스를 통해 비만 대상자의 건강을 개선하고 만성질환을 관리 및 예방하는 ‘슬기로운 집 콕 운동’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 대상은 BMI 25 이상인 성인 남·녀 20명으로 3월 2일부터 2주간 유선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슬기로운 집 콕 운동’은 코로나19 상황에 집에서도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ZOOM과 네이버 밴드를 이용해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 2회씩 12주간 진행되며 동시에 네이버 밴드에 대상자 개인별 운동·식사일지를 작성해 이를 토대로 영양사, 운동치료사, 간호사 등 전문인력이 영양 및 운동 상담을 진행한다.

보건소에서는 프로그램 시작 전후 혈액검사, 체지방, 기초체력 등 건강 검사를 실시해 건강지표 개선을 확인 할 예정이다.

운동 프로그램은 스탭박스, 세라밴드 등을 활용한 동작과 근력운동, 스트레칭 등으로 이뤄지며 준비물은 보건소에서 대여 및 제공할 예정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운동시설을 이용하기 힘든 대상자들을 위해 집에서도 슬기롭게 신체활동으로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아울러 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만큼 비대면 건강관리를 통해 군민의 건강에 기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