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사회적 경제 기반 조성과 활성화” 다짐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사회적 경제 기반 조성과 활성화” 다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사무총장에 선임돼
▲ 사진 출처 : 서철모 화성시장 페이스북. ⓒ 뉴스피크
▲ 사진 출처 : 서철모 화성시장 페이스북. ⓒ 뉴스피크

[뉴스피크] 서철모 화성시장이 사회적 경제 기반 조성과 활성화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서철모 시장은 지난 26일 페이스북을 통해 “전국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의 2021년 주요사업 방향과 계획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정기총회에서 사무총장에 선임됐다”면서 “함께 꿈꾸며 현실로 만들어 보겠다”고 밝혔다.

먼저 서철모 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전국사회적경제위원회 정책위원장의 임무를 지방정부협의에서 구체적으로 실천하라는 의미인지 그 영광만큼이나 어깨가 무거워진다”고 사무총장에 선임된 소회를 전했다.

지난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소재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13차 정기총회에서는 제5기 회장으로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을 선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사회적 경제 관련 정책과 제도 마련, 사회적 경제 시그니처 사업 추진, 지역별 교육, 우수 사회적 기업 육성, 해외 정책 및 사업 교류, 관련 제도 개선 등 6개 분야와 세부사업을 골자로 한 계획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서 시장은 “사업계획에도 나타나지만 아직 사회적 경제를 조성하기 위한 제도적, 인적 기반이 취약한 현실”이라며 “그만큼 활동에 제약이 많고 성과를 알리는 일도 녹록지 않다”고 현 상황을 설명했다.

서 시장은 “그래서 활동이 쉽지는 않지만 협의회에 참여하는 지방정부는 개인중심, 이익중심의 경제에서 사회공동을 위한 경제가 우리의 미래경제라는 일념으로 사회적 경제 기반 조성과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면서 “아직은 갈 길이 멀지만 더디더라도 웃으며 함께 걷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