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보건소 ‘온에어(ON-AIR) 운동교실’ 1기 참가자 모집
상태바
오산시보건소 ‘온에어(ON-AIR) 운동교실’ 1기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보건소(소장 고동훈)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신체활동이 부족해진 시민의 건강증진과 우울감 해소를 위해 비대면 운동프로그램 ‘ON AIR 운동교실’을 3월 15일부터 4월 29일까지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뉴스피크] 오산시보건소(소장 고동훈)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신체활동이 부족해진 시민의 건강증진과 우울감 해소를 위해 비대면 운동프로그램 ‘ON AIR 운동교실’을 3월 15일부터 4월 29일까지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ON AIR 운동교실’은 코로나19로 보건소 내 다수의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운영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마련됐다.

오는 22일부터 오산시 교육포털 오늘e에서 요가교실과 전신 근력운동인 맨몸교실 참여자를 각 2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온라인줌앱을 활용한 비대면 실시간 운동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3월 15일부터 매주 월·수 오후에는 요가를, 화·목 오후에는 맨몸·근력운동올 운영할 예정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회차 별로 다른 주제들로 진행되며 요가 프로그램은 명상호흡부터 상체·하체 등 몸 전체에 도움되는 요가자세를, 맨몸교실은 스트레칭 운동과 함께 근력운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전자기기 사용 및 활용이 가능한 시민이 대상이며 운동을 하고 싶은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비대면 프로그램인 만큼 출석률이 60%이상인 참여자에게는 인센티브도 제공해 꾸준한 운동을 독려할 예정이다.

고동훈 보건소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신체적·정신적으로 힘든 시기에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가정 내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통해 자기 주도적 신체활동 습관이 형성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