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2021년 2월 '자산형성지원사업' 신규 모집
상태바
인천 남동구, 2021년 2월 '자산형성지원사업' 신규 모집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1.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시 남동구는 2월 1~18일까지, 청년저축계좌는 19일까지) 저소득층의 자산 형성과 자립 지원을 위해 희망키움통장, ,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저축계좌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 사업은 근로·사업소득이 소득하한이상인 생계·의료 수급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통장 가입자는 3년 동안 매월 저축하고 생계·의료 탈수급 시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 사업은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수급 가구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하며 매월 10만원 저축, 3년간 근로활동 지속, 교육 및 사례관리 이수 시 근로소득장려금을 매칭해 지급한다.

내일키움통장 사업은 자활근로사업단에 성실하게 참여하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통장가입자는 3년 동안 매월 저축하고 다음 조건을 만족 시 근로장려금 및 키움장려금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사업은 본인의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생계급여 수급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가입자에게 근로소득공제금 10만원, 근로소득장려금, 민간매칭금을 매칭해 준다.

생계급여 탈수급 시 적립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청년저축계좌 사업은 본인의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또는 차상위 가구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지속적인 근로활동, 저축, 자립역량교육 3회 이수 및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시 근로소득장려금을 매칭해 지급한다.

구 관계자는 “자산축적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았던 저소득층에게 근로인센티브형 자산형성 지원을 통해 자산을 축적하고 빈곤의 대물림을 예방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올해 첫 모집으로 근로하는 저소득층 가구 및 청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