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 “시민주권 살아있는 자치분권 시대” 다짐
상태바
곽상욱 오산시장 “시민주권 살아있는 자치분권 시대” 다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페이스북 통해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진정한 자치분권 시대" 의지 밝혀
▲ 곽상욱 오산시장이 지난 8일 페이스북을 통해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 뉴스피크
▲ 곽상욱 오산시장이 지난 8일 페이스북을 통해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자치분권 2.0시대, 시민주권이 살아있는 자치분권 시대로 만들어가겠습니다."

곽상욱 오산시장이 지난 8일 페이스북을 통해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지방정부의 의지를 표명하고, 자치분권 시대를 준비하는 각계각층의 각오를 담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곽상욱 시장은 지난 202012932년만에 지방자치법이 전부개정안이 입법화에 성공했다. 지방자치 행정이 더욱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한다그러나 아직 지방자치의 실질적 내용인 지방분권 측면에서는 중앙정부 의존 재정 구조 등 중앙집권적 체제가 여전히 견고하다고 전했다.

특히 곽 시장은 실질적 자치분권을 위해서는 지방세 비중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재정분권과 자치경찰 등의 자치조직권, 온 마을이 학교가 되는 교육자치를 반드시 실현해야 한다면서 궁극적으로 시민의 행복을 추구하고 시민이 주인임을 실천하기 위한 진정한 자치분권 시대를 향해 지치지 않고 뚜벅뚜벅 걸어가겠다고 다짐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한 곽상욱 시장은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김정섭 공주시장, 한범덕 청주시장, 안승남 구리시장을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