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참사랑스승’ 7명 선정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참사랑스승’ 7명 선정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학부모·동료 교사가 추천해 공개 검증 절차 거쳐 선정”
“교육활동에 헌신하는 교사, 오는 15일 김상곤 교육감 표창”

[삶을 가꾸는 글쓰기] 글쓰기는 모든 교육활동의 기본이다. 그러면서도 아이들의 삶을 가꾸는 바탕이기도 하다. 아침마다 ‘한 줄 쓰기’로 하루를 연다. 그리고 어떤 활동을 마치면 짧은 글쓰기로 담는다. 그리고 하루를 마치며 일기에 삶을 가꾼다. 이런 글을 묶어 주마다 문집을 내고 있다.

[배움짝] 보통 때와 달리 수학시간에는 교실이 분주하다. 짝을 바꿔 앉기 때문이다. 수학을 힘들어하는 친구를 도와준다. 모름을 말할 수 있는 용기와 그것이 인정되는 믿음이 있어 가능하다.

- 이영근 교사의 교육활동 중에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최근, 경기교육가족의 추천을 거쳐 도내 교사 7명을 ‘참사랑스승’으로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뽑힌 교원들은 ▲안산 상록초 이영근 교사, 별망초 강지연 교사, 수원 인계초 강인성 교사, 부천 심원초 박영기 교사 등 초등학교 4명, ▲광주 동현학교 손영희 교사 등 특수학교 1명, ▲안산 본오중 김승호 교사, 남양주 평내중 정진경 교사 등 중학교 2명이다.

참사랑스승들은 추천, 요건심사, 공적사실 확인, 공개 검증 등의 절차를 거쳐 뽑혔다. 학생·학부모·동료교원 등 경기교육가족은 학생의 존경과 동료의 인정을 받고 있는 교원을 추천했다.

7명의 교원들은 오는 15일 오후에 김상곤 교육감의 표창을 받게 된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교육활동에 헌신하는 교사, 학교현장에서 묵묵히 본분을 다하는 교사, 학생들의 사랑을 한 몸에 안고 있는 교사가 우대받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참사랑스승을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