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학부모가 함께하는 축구대회 개최
상태바
학생 학부모가 함께하는 축구대회 개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작교육청, 제2회 축구한마당 축제 10월 6일(토), 13일(토) 개최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동작교육지원청(교육장 박덕수)은 교육복지 지원 대상 학생들이 주인공이 되는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으로 제2회 축구한마당 축제를 10월 6일(토)과, 10월 13일(토)에 동작구 지역과 관악구 지역에서 각각 연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축구한마당은 관내 저소득층 학생 및 학교부적응 학생을 대상으로 구성된 초등학교 10개팀, 중학교와 지역기관 등 12개팀 등 총 550명의 선수들이 동아리를 구성하여 축구를 통한 숨겨진 재능을 계발하고, 상호 배려하는 마음과 성취감을 고취하여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10월 6일(토)에는 동작지역 ‘축구한마당’이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흑석동에 있는 중앙대학교사범대학 부속중학교에서 실시되고, 10월 13일(토)은 성보중・고등학교와 남서울중학교에서 실시된다.

행사는 중앙대학교사범대학 부속중학교 풍물패(동아리명 : 소리물결)의 흥겨운 연주로 시작되며, 초대 손님으로 SBS 박문성 축구 해설위원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한다.

본 행사는 공식 경기 외 이벤트를 마련하여 1부 첫 게임에는 교육장님과 구청장님이 함께 참여하여 학부모님들의 옛 추억을 되살릴 '승부차기‘와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참여하는 축구동아리 팀들의 경기가 진행된다.

또한, 축구경기를 응원하기 위해 준비한 각 학교 동아리 팀들의 축하공연과 더불어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 동작교육복지네트워크 참여기관이 협력하여, 진로직업 찾기, 다문화 이해 체험활동, 자살예방캠페인, 장애인인식개선, 환경동아리-천연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