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김진관 의원 ‘제9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수원시의회 김진관 의원 ‘제9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나 믿고 지지해 주시는 지역주민 행복 위해 더욱 열심히 일 하겠다”
▲ 수원시의회 김진관 의원(더불어민주당, 지동,우만1·2동,행궁동,인계동)이 9일 홍재언론인협회가 수여하는 ‘제9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 뉴스피크
▲ 수원시의회 김진관 의원(더불어민주당, 지동,우만1·2동,행궁동,인계동)이 9일 홍재언론인협회가 수여하는 ‘제9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수원시의회 김진관 의원(더불어민주당, 지동,우만1·2동,행궁동,인계동)이 9일 홍재언론인협회가 수여하는 ‘제9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홍재의정대상’은 홍재언론인협회가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의 활동을 기리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애민사상을 실천하며 탕평책을 폈던 정조대왕 이산의 호다. 수원시의회와 경기도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등 지역 의원 중 엄선해 수여한다. 

홍재언론인협회(회장 뉴스피크 이민우 기자)는 이날 오전 수원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찾아가는 제9회 홍재의정대상 시상식’을 열었다. 올해 수상자는 김진관 의원과 이병숙 의원, 이현구 의원, 송은자 의원, 최인상 의원 등 5명이다.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으며,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김기정 부의장 등이 참석했다.  

김진관 의원은 5선 의원으로 수원시의회 의원 중 최다선이다. 현재 제11대 수원시의회 의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경륜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힘썼다. 

특히 ‘수도급수 조례’를 개정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기업체의 수도요금 감면기준을 마련하고, ‘옥외광고발전기금 설치 조례’ 개정으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쳐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진관 의원은 “다른 의원들에 비해 잘한 것도 없는데 이렇게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이 상은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이라고 생각한다”며 “남은 임기도 언제나 믿고 지지해 주시는 지역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 하겠다”고 다짐했다.

조석환 의장은 “홍재의정대상은 수원시와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활동하시는 홍재언론인협회에서 의원님 한 분 한 분의 의정활동을 지켜보고 주시는 상이다. 특히 상패 문구에 각 의원님의 활동성과를 담아내 그 어떤 상보다 값지다”고 축하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수상하신 분들은 물론이고 모든 의원님들과 함께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창립 11주년인 홍재언론인협회는 뉴스피크, 뉴스라이트, 일자리뉴스 뉴스잡, 경기중앙신문, 경기eTV뉴스, 뉴스타워, 뉴스인오늘, 머니S 등 8개 매체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