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 경기도의원, ‘2020 일제 잔재 청산 마당’ 참석
상태바
김원기 경기도의원, ‘2020 일제 잔재 청산 마당’ 참석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작시 낭송하며 일제 잔재 청산 위해 문화예술 분야가 앞장서길 당부
▲ 경기도의회 김원기 의원,‘2020 일제 잔재 청산 마당’참석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원기 의원은 지난 27일과 28일 이틀 동안 의정부 동부역 광장에서 열린 ‘2020 일제 잔재 청산 마당’에 출연해 자작시를 낭송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한국연극협회 의정부 지부가 주관하고 경기도와 의정부 예총, 광복회 의정부시 지회가 후원했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무관중,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대신 인터넷으로 중계됐다.

김원기 의원은 격려사를 통해 “문화예술인의 힘으로 일제 잔재를 청산해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오늘 행사를 통해 우리의 문화를 지키고 예술을 발전 시켜 후손들에게 우리 민족의 혼을 후손들에게 온전히 전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인이면서 의정부예총 회장을 맡고 있는 김 의원은 이날 행사에서 2000년 6·15 남북 공동 선언을 기념한 자작시 ‘그대 대한민국’을 낭송하며 “일제 잔재 청산을 위해 남과 북이 힘을 합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행사를 마치며 김원기 의원은 “올해로 나라를 되찾은 지 75년이 됐다에도 우리 생활 곳곳에 아직도 일제 잔재가 남아 있는 경우가 있다”며 “일제 잔재 청산은 단순히 우리의 것을 되찾는 것이 아니라 우리 민족의 정신적 기준을 바로 세우는 일인 만큼 문화예술 분야에서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