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수험생들의 각오, 코로나19도 절대 꺾지 못할 것”
상태바
이재명 “수험생들의 각오, 코로나19도 절대 꺾지 못할 것”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통해 수능 관련 철저한 지원 다짐하며 “수험생 여러분, 우리 함께 꼭 이겨 냅시다!” 응원
▲ 이재명 경기도지사. ⓒ 뉴스피크
▲ 이재명 경기도지사. ⓒ 뉴스피크

[뉴스피크] “곧 수능입니다. 시험을 코앞에 둔 수험생들이 코로나19 때문에 한순간에 포기하거나 그르치게 할 순 없는 노릇입니다. 아무런 걱정 없이 시험에 임하는 게 최상이겠지만, 혹여나 확진·격리되더라도 최대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반의 지원을 다할 것입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7일 페이스북을 통해 “수험생 여러분, 우리 함께 꼭 이겨 냅시다!”라는 제목으로 오는 12월 3일 치러질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며 남긴 글의 한 대목이다. 

먼저 이재명 지사는 “연일 560명이 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상황이 분명 좋지는 않다. 최대한 힘을 모아 막아나가야 하지만 단단한 마음의 준비도 필요한 상황”이라며 “그러나 무거운 마음만은 거두자”면서 위와 같이 다짐했다.

이어 “현재 경기지역 확진 수험생은 한자리 숫자지만, 앞으로 늘어날 인원을 감안해 최대 30여개 병실 수험장을 확보했다”면서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한 수험생은 수능 전일 병원 수험장으로 이동 및 입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자가격리 수험생 역시 각 시험지구(19개)마다 별도 수험장에서 응시할 수 있도록 당일 이동을 도울 것”이라며 “자차 이동이 원칙이나, 어려운 경우 시·도 관용차 및 보건소.119 구급차로 움직이게 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지사는 “수능일까지 현장관리반을 운영하며, 확진자 격리통보와 배정, 이동 등을 꼼꼼하게 챙겨나갈 것”이라면서 이렇게 응원했다.

“마음이 무겁다고 마음이 어두운 것은 아닙니다. 긴 시간을 준비해온 우리 수험생들의 각오를 코로나라고 꺾을 수 있을까요. 저는 절대 그러지 못할 거란 확신이 있습니다.”

아울러 수험생, 학부모, 도민들을 향해서도 코로나19 관련 철저한 수험생 지원을 다짐하며, 격려와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수험생 여러분, 그리고 학부모 여러분. 노력한 만큼의 좋은 결과 얻을 수 있도록 경기도가 교육청 등과 협력해 최선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건강관리 잘 하시고, 우리 끝까지 꼭 이겨냅시다! 도민 여러분들께서도 함께 격려와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