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국제반부패회의 주간 ‘WE대한약속 챌린지’ 동참
상태바
백군기 용인시장, 국제반부패회의 주간 ‘WE대한약속 챌린지’ 동참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를 반대합니다. 청렴을 약속합니다.”
▲ 백군기 용인시장이 19일 국제반부패회의 주간 ‘WE대한약속 챌린지’에 동참했다. ⓒ 뉴스피크
▲ 백군기 용인시장이 19일 국제반부패회의 주간 ‘WE대한약속 챌린지’에 동참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부패를 반대합니다. 청렴을 약속합니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19일 페이스북을 통해 위와 같이 밝히며 국제반부패회의 주간 ‘WE대한약속 챌린지’에 동참했다.

‘WE대한약속 챌린지’는 국민권익위원회와 국제투명성기구(TI)가 공동 주관하는 청렴 캠페인으로, 제19차 국제반부패회의(IACC)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먼저 백군기 시장은 “세계 각국 정부 및 시민단체가 참여하여 미래 반부패 전략을 논의하는 제19차 국제반부패회의(IACC)가 국민권익위원회와 국제투명성기구(TI)의 공동개최로 12월 1일부터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된다”고 전했다.

이어 “개최국으로서 대한민국의 반부패 노력과 성과를 세계와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제반부패회의 주간을 맞아 WE대한약속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백 시장은 “이 챌린지는 ‘부패를 반대하고 청렴을 약속한다(Say No to Corruption. Say Yes to Integrity)’는 우리 모두의 약속을 의미한다”며 “진실, 신뢰, 투명함의 원칙이 용인시 전체에 뿌리내리길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회의에는 워크숍뿐만이 아니라 반부패 뮤직콘서트, 영화제와 같은 부대행사도 예정되어 있어 흥미로운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는 만큼, 용인시 공직자를 비롯한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