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 ‘비대면 생애주기별 올바른 구강관리 교육’ 호응 얻어
상태바
평택시 송탄보건소, ‘비대면 생애주기별 올바른 구강관리 교육’ 호응 얻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구강교육의 공백을 최소화 하고자 앱 및 동영상 등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 교육을 전연령대 대상으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내 45개소 유치원 및 어린이집이 참여하는 ‘어린이 건강박사 만들기’프로그램에서 재미있는 구강건강 동화 동영상 시청과 치카치카 요술봉 만들기를 통해 유아기 올바른 양치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초등 4~5학년생 2,700여명을 대상으로는 집에서 경기도 ‘덴티아이온라인’ 휴대폰 앱을 활용, 바른 칫솔질 및 치실질, 바른 식습관, 불소 이용법 등 비대면 구강건강교육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임신부 등 영양플러스사업 참여 가구를 대상으로 칫솔, 치실 및 올바른 구강관리용품 사용법이 담긴 구강꾸러미를 배부하고 송탄보건소 치과의사의 올바른 양치질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했다.

11월부터 만성질환이 있으신 시민을 대상으로 ‘전신질환과 구강위생의 연관성 교육’과 구강교육을 신청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충치의 발생과정 및 올바른 양치질에 관한 동영상, 치아모형 만들기를 통해 ‘바른양치 실천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평소 일상생활에서의 구강 건강관리 실천은 매우 중요하기 떄문에 생애주기별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구강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