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요리봉사단 '전문교육 및 재능기부' 진행
상태바
평택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요리봉사단 '전문교육 및 재능기부' 진행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이 2020 평택시 청소년문화의집 특화사업 “청소년 요리봉사단: 마스터 셰프 in 팽성, 우리 밥으로 通 하다.”를 10월 24일(토)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전문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개인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요리를 완성하고 기부해 지역사회는 청소년의 활동을 접하고 청소년은 지역사회에 기부하며 상호 간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만들어진 청소년 요리봉사단은 요리와 봉사에 관심이 있고 평택시에 거주하는 14세~19세 청소년 12명으로 구성됐다.

청소년 요리봉사단은 ▲10/24(토) 곶감잼 만들기를 시작으로 ▲10/31(토) 돼지고기 장조림 ▲11/07(토) 과일청 ▲11/14(토) 오이소박이를 주제로 재료에 대한 이해, 손질법, 조리법을 배우고 실습으로 익히는 전문교육을 진행한다.

전문교육을 수료한 뒤 11/21(토)부터 12/12(토)까지 4주간 전문교육에서 익힌 주제를 바탕으로 요리를 완성해 평택시 내 아동·청소년 보호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다.

단원 박승민(평택중2)는 “요리를 배우는 것, 내가 만든 결과물을 보는 것, 그 결과물을 기부함으로 누군가에게 따뜻함을 줄 수 있는 것을 생각하니 설렌다.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활동 전 기대감을 남겼다.

활동을 주관하는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및 시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12월까지 시설 내부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한다. 리모델링 후 개관에 대한 소식, 비대면 프로그램, 청소년동아리에 관한 활동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에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을 검색하거나 031-657-1103으로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