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중국·인도 시장 통상촉진단 모집
상태바
경기중기센터, 중국·인도 시장 통상촉진단 모집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2.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중소기업 대상, 중국-인도시장 개척 도움 기대”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아래 중기센터)가 도내 중소기업들의 인도,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8월 말과 9월 초까지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통상촉진단 모집에 나섰다.

먼저 31일 모집이 마감되는 ‘중국(상해, 심천) 통상촉진단’은 오는 11월 19일부터 23일까지 중국 상해와 심천으로 파견된다.

파견 품목은 중국 정부의 재정지출 확대 및 내수소비 활성화 정책으로 시장규모가 확대될 중국의 중국 전기전자 및 IT 시장을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신청 자격은 2011년도 수출액이 2천만불 이하인 경기도내 중소기업이다.

9월 6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는 ‘인도(뭄바이, 뱅갈로르) 통상촉진단’은 오는 11월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인도 뭄바이와 뱅갈로르로 파견될 예정이다.

파견 품목은 한국의 대인도 수출 견인 역할을 한 자동차부품, 기계부품, 전기전자 부품 등이며, 신청 자격은 2011년도 수출액이 2천만불 이하인 경기도내 중소기업이다.

통상촉진단으로 선정되면 현지 유력 바이어와 1:1 상담이 진행되며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 주선, 통역, 단체 차량이동, 현지시장 분석 보고서 제공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참가 희망기업들은 경기도 수출지원안내시스템(http://trade.gg.go.kr)에서 참가 신청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수출지원팀(031-259-61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