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함께하는 특별캠프로 학교부적응 극복”
상태바
“학부모와 함께하는 특별캠프로 학교부적응 극복”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 28~30일 안성수덕원에서 중학생 가족 캠프 운영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 산하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은 28일부터 30일까지 2박3일간 안성수덕원에서 관내 학교부적응 중학생 중 캠프를 희망하는 4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학부모와 함께하는 특별교육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최근 이슈가 되는 학교폭력 문제에 대한 다양한 접근방법 중 가족소통을 통한 소그룹 가족상담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전문상담(순회) 교사들의 도움을 받아 이뤄지는 가족별 그룹상담은 한 가족에 한 명의 상담교사를 배치해 1대 1 밀착상담으로 가족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깨닫도록 돕게 된다.

특히, 학부모와 학생이 평소에 할 수 없었던 진솔한 이야기를 편안하게 쏟아내고 마음 속에 쌓인 것들을 풀어버리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캠프에서는 이 밖에도 레크레이션을 활용한 가족의사소통, 소시오드라마, 효율적인 의사소통 및 부모코칭교육, 사랑을 나누는 초콜릿, 평택법원 탐방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가족간의 진정한 사랑을 느끼고 학생 개개인의 자존감을 희복하며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해소,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이석기 교육장은 프로그램 특성을 감안하여 공식적 행사보다는 프로그램에 집중할 수 있도록 형식적인 입소식과 퇴소식을 과감히 없앴고, 프로그램 진행 중에 방문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하여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고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으면 한다”고 격려하면서, 깊은 애정과 관심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