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마스크, 착용만큼 처리도 중요”
상태바
백군기 용인시장 “마스크, 착용만큼 처리도 중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에 환경21 연대의 ‘올바른 마스크 폐기방법’ 소개하며 적극 동참 당부
▲ 올바른 마스크 폐기방법(자료 : 백군기 용인시장 페이스북) ⓒ 뉴스피크
▲ 올바른 마스크 폐기방법(자료 : 백군기 용인시장 페이스북) ⓒ 뉴스피크

[뉴스피크] [올바른 마스크 폐기법]

1. 외부로 노출된 겉면을 만지지 않고, 끈을 잡고 벗기

2. 마스크 귀걸이 자르기

3.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깊숙이 넣고, 단단히 묶어서 버리기

4. 올바르게 폐기한 후에는 깨끗이 손씻기

백군기 용인시장이 23일 페이스북에 “마스크, 착용만큼 처리도 중요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소개한 ‘올바른 마스크 폐기법’이다.

먼저 백군기 시장은 “환경21 임원 여러분을 만났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화된 마스크의 무분별한 폐기로 인한 환경 문제와 관련하여 대화를 나눴다”며 마스크 폐기법을 소개한 사연을 소개했다.

이어 “얼마전 영국에서 버려진 마스크에 두발이 엉켜 날지 못하는 갈매기를 포착한 영상이 온라인을 통해 확산되면서, 서서히 올바른 마스크 폐기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그나마 다행이라 한다”고 전했다.

백 시장은 “그러나 사용 후 무분별하게 버려진 마스크가 동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미세 플라스틱 화 된 마스크를 먹은 생선이 식탁에 올라 사람들의 건강 위협, 종량제 봉투로 수거가 되지 않은 마스크로 인해 2차 감염은 물론, 심각한 환경오염도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백 시장은 “비영리환경단체 환경21은 함부로 버려진 마스크로 인한 환경파괴 방지를 위해 올바른 마스크 폐기법 등에 대한 홍보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면서 “저도 폐마스크로 인한 환경파괴 우려에 적극 공감하며, 환경을 위해 매우 중요한 제안해 주신 환경21에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백 시장은 “마스크를 올바르게 폐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널리 홍보하고 시민의식 개선을 위해 적극 참여하겠다는 약속을 드렸다”며 이렇게 당부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내가 사용했던 마스크를 올바르게 버리는 것은 남을 위한 작은 배려이자 환경을 지키는 기본임을 인식하시고, 올바른 마스크 폐기 방법을 주변에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