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박물관, 초등학생 위한 '온라인 교육' 참가자 모집
상태바
여주박물관, 초등학생 위한 '온라인 교육'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려선 꼬마기차 타고 추억여행 떠나요”
▲ 여주박물관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교육 운영

[뉴스피크] 여주시 여주박물관에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임시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초등학생 교육프로그램인 “우리는 여주박물관탐험대”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꼬마기차, 수려선”이란 주제로 줌 화상회의 앱을 활용해 협궤열차 3D입체퍼즐을 만들며 경기도의 동서를 이어주던 수려선에 대해 알아보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수려선은 일제 강점기 경제수탈을 목적으로 부설됐지만 1972년 폐선 될 때까지 42년간의 운행기간 동안 지역민들의 중요한 교통수단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추억과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옛 수려선 구간이었던 수원과 용인, 이천, 여주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참가자들에게는 우리 고장의 근대문화유산을 체험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

10월 6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와 목요일 오후 4시, 토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총 44회에 거쳐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방법은 9월 15일부터 매월 셋째 주 화요일 ~ 넷째 주 수요일까지 여주박물관 홈페이지로 신청가능하다.

단, 참가신청 시 주소와 연락처를 반드시 작성해야 수려선 협궤열차 3D입체퍼즐을 우편으로 전달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