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배다리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팟캐스트 방송' 시작
상태바
평택시 배다리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팟캐스트 방송' 시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 책이야기 팟캐스트 ‘배다리 북팟’
▲ 평택시(시장 정장선) 배다리도서관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의 일환으로 팟캐스트 채널‘배다리 북치기, 팟치기(배다리 북팟)’을 개설했다고 9일 밝혔다.

[뉴스피크] 평택시(시장 정장선) 배다리도서관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의 일환으로 팟캐스트 채널‘배다리 북치기, 팟치기(배다리 북팟)’을 개설했다고 9일 밝혔다.

새롭고 흥미로운 책 맛을 선사하는‘배다리 북팟’은 오디오플랫폼을 활용해 독서정보와 북토크의 세계로 언제 어디서나 접속가능하다.

‘배다리북팟’첫 번째 에피소드는 ‘유튜브는 책을 집어삼킬 것인가’의 저자이자 문화연구자인 엄기호와 평택 교사들이 함께 ‘영상시대 리터러시 교육’을 주제로 나눈 이야기이다.

문해력, 리터러시 등에 관심 있는 분들의 청취를 권한다.

‘배다리북팟’은 도서관 인문학 강좌, 독서모임 등과 연계해 저자, 시민, 사서들이 다양한 주제의 책이야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팟캐스트를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는 배다리도서관 조미림 사서는 “공중파, 케이블TV, 온라인 등 다양한 매체에서 이미 너무 많은 콘텐츠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지만 배다리북팟은 우리의 이웃인 평택 시민들이 저자와 직접 생각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우리 지역의 아카이브를 구축하는 건강한 사이버 공론장이라는 의미를 함께 공유해 주셨으면 좋겠다. 새로운 시민들과 만나 책 이야기를 나눌 생각에 벌써 설랜다”며 도서관 팟캐스트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