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에너지의 날 기념 ‘에너지 절약 주간’ 운영
상태바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에너지의 날 기념 ‘에너지 절약 주간’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중앙이음터 일회용품 줄이기. ⓒ 뉴스피크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중앙이음터 일회용품 줄이기. ⓒ 뉴스피크

[뉴스피크]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은 ‘8월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17일부터 21일까지 에너지 절약 주간을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에너지의 날은 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미래를 대비한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적인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확대보급의 절실함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정부에서 제정했다.

에너지 절약주간 동안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에너지 절약을 위한 5가지 실천과제 △점심시간 소등하기 △에어컨 사용 줄이기 △업무용 PC화면 보호기 설정하기 △재활용품 분리배출(안내문 부착) △일회용품 줄이기를 실행하였다. 또한 부서별로 지속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재단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주간 운영을 통해 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한 내부직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에너지 절약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에너지 절약에 동참한 한 직원은 “재활용품 분리배출 안내문이 있어 제대로 된 방법으로 분리배출 할 수 있었고, 집에서도 실천하게 됐다”고 에너지 절약 주간을 통해 깨달은 바를 전했다.

한편,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친환경 경영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위 실천과제를 실행할 예정이며 그 외에 녹색제품 구매교육, 환경보호 캠페인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