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개그맨 윤택과 주현정, 조지훈이 함께한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
상태바
동두천시, 개그맨 윤택과 주현정, 조지훈이 함께한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0.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경기도(도지사 이재명)가 도내 31개 시·군을 돌며 경기지역화폐 사용 시연을 하는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가 14일 오전 11시 동두천시(시장 최용덕) 편을 진행했다.

▲ 경기도(도지사 이재명)가 도내 31개 시·군을 돌며 경기지역화폐 사용 시연을 하는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가 14일 오전 11시 동두천시(시장 최용덕) 편을 진행했다. ⓒ 뉴스피크
▲ 경기도(도지사 이재명)가 도내 31개 시·군을 돌며 경기지역화폐 사용 시연을 하는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가 14일 오전 11시 동두천시(시장 최용덕) 편을 진행했다. ⓒ 뉴스피크

자연인으로 유명한 개그맨 윤택과 주현정, 조지훈이 함께한 이번 동두천시편 유튜브 실시간 방송은 수백명의 시청자들이 함께했다.

동두천시 지역화폐인 ‘동두천사랑카드’ 소비 시연을 위해 이날 동두천시에 위치한 왕방계곡 인근에서 만난 윤택과 주현정, 조지훈은 반가운 인사와 함께 근래에 많은 비로 수해를 입은 분들에 대해 심심한 위로를 전하며, 경기도 지역화폐에 대해 안내했다.

경기지역화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시·군에서 발행하고, 지역 내에서 사용하는 대안화폐이다. 백화점, 대형마트 SSM 등 직영 프랜차이즈 및 유흥 사행업소는 사용이 제한되며, 연 매출 10억 이하인 소상공인 점포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날 동두천사랑카드로 다양한 먹거리를 구매하여, 식당에서 맛있는 식사를 진행한 뒤, 지역화폐를 활용하여 결제를 진행한 이들은 기분 좋은 하루를 보냈다.

윤택과 주현정, 조지훈은 “경기지역화폐로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며, “소비가 미덕이다.”, “소비자에게는 인센티브를, 가맹점주에게는 카드수수료 절감 혜택을 주는 고마운 경기지역화폐 사용을 활성화하여 지역경제를 살리자.”고 전했다.

수백여 명의 많은 시청자들이 함께한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의 댓글 반응도 뜨거웠다.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 방송을 실시간으로 함께한 시청자들은 이번 동두천시 편에서 ‘경기도 계곡들의 불법시설물이 철거되어 보기 좋다.’, ‘코로나19에 이어 물난리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해서라도 소비하는 것은 미덕이라는 것에 동의한다.’는 등의 반응을 이어갔다

이러한 중에 동두천시의회 후반기 시의장인 정문영 의장은 한 인터뷰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상황 속 지역화폐 사용은 서민경제, 지역경제를 살리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었다.”고 밝히며, “지역화폐를 상시적으로 지역 상권에 공급해야하며 특히, 시가 주도하는 지역화폐 사용 확대는 기존 예산을 활용해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본다.”고 전했다.  

한편, 지역화폐와 기본소득을 주제로 한 세계적 정책축제인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박람회’가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2020 기본소득 박람회’ 조직위원장인 정성호 국회의원은 지난 5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0 기본소득 박람회’는 기본소득과 지역화폐에 대해 논의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2020 기본소득 박람회’는 9월 10일 오전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출범 선언식, 기본소득 특별대담과 기본소득 국제컨퍼런스, 기본소득 및 지역화폐 온라인 전시 등으로 나눠 진행되며,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