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하반기 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상태바
이천시, 하반기 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이천시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공모
▲ 이천시청

[뉴스피크]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오는 8월 24일부터 9월 18일까지 ‘2020년 하반기 이천시 정책 제안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와 심리적 불안 등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민이 원하고 체감하는 정책 발굴로 구조적인 변화를 선도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세상을 바꾸는 작은 아이디어 ‘포스트 코로나, 이천시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으로 코로나 이후 시정 전반의 발전 및 개선에 관한 제안과 포스트 코로나 외 시정 전 분야에 관한 제안도 접수한다.

이천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내려받아 게시판에 등록하거나 시 기획예산담당관실로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실무부서 검토, 제안심사위원회 심사 등 절차를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를 각각 선정, 선정된 제안은 오는 10월중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및 개별 통보하며 이천시 정책 전반에 걸쳐 반영할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번 정책 제안 공모전은 코로나19와 수해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시민의 관점에서 시민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제도, 서비스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적극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이천시만의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제도를 개선해 시정 전반의 구심점으로 적극 활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