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멘토링으로 학습 자신감 쑥쑥~”
상태바
“대학생 멘토링으로 학습 자신감 쑥쑥~”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호매실중학교, 대학생 멘토의 개별 학습·적성 지원 ‘좋은 반응’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호매실중학교(교장 박삼석)는 7월 19일부터 27일까지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대학생 멘토를 연결해 개별 학습과 특기 적성 지도 등을 지원하는 대학생 멘토링을 운영했다.

이번 대학생 멘토링 사업은 계층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대학생들에게는 봉사활동와 교육 실습 기회를 줬다.

학년과 학습 수준에 따라 멘토링 반을 나누어 개설해 기초학력 부진 학생은 학습의 자신감을 갖고 효과적인 학습의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했으며,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교과 심화 학습과 진로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멘토링은 방학 전부터 시작함으로써 참여하는 학생들이 꾸준히 출석하도록 해 프로그램 정착이 용이하게 하였다.

프로그램 시작 전, 지역 사회 대학생(성균관대, 아주대 등)을 모집하기 위해 각 학교에 안내문을 올렸는데 60명 가까이 되는 대학생이 멘토로 지원했다. 호매실중에서도 전교생 1,100여명 중 200명 정도의 학생이 지원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보였다.

멘토링이 끝난 후, 멘티(호매실중학생)들은 ‘멘토와 대화를 통해 진로와 공부의 목표를 생각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공부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수학과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되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멘토(대학생)들은 ‘멘티들과의 교감을 통하여 가르치는 것이 즐겁고 보람된 것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깨우쳤다’, ‘가르치면서 배운다는 말의 뜻을 이해하게 되었다’ 등 공통적으로 멘토링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는 소감을 밝혔다.

호매실중 관계자는 “2012학년도 겨울에도 대학생 멘토링을 계획하고 있다”며 “학생들에게 본보기가 되고 도움이 될 우수 대학생 멘토를 선정·운영해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