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컨설팅장학 전문성 높인다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컨설팅장학 전문성 높인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31일~8월1일, 8월6일~7일, 컨설팅장학 컨설턴트 실무연수”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이 7월 31일~8월 1일과 8월 6일~7일 두 차례에 걸쳐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컨설팅장학 컨설턴트 실무연수’를 진행한다.

컨설팅장학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컨설턴트들의 컨설팅장학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에는 지역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유아, 특수, 초등, 중등 컨설턴트 571명이 참여하며, 충북대학교 한국지방교육연구소(소장 정영수)에 위탁해 1박 2일 동안 이루어진다.

연수는 모두 16차시이며, ▲컨설팅장학의 방향과 과제(교육과학기술부), ▲컨설팅장학 특강, ▲Action Learning 개요 및 기법, ▲Action Learning Process, ▲팀별 향후 과제 실행 계획 수립, ▲컨설팅장학 시뮬레이션, ▲결과 보고회 등 컨설턴트의 방법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앞서 경기도교육청은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난 5월 28일~6월 24일 약 한 달 동안 컨설턴트 1천여명을 대상으로 ‘자신만만 컨설팅장학 원격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경기도교육청 교수학습지원과 김영신 과장은 “컨설팅장학이 도입된 이래 교육청은 다양한 연수로 컨설턴트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연수는 실무기법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성실히 연수에 임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 과장은 또한 “25개 지역교육청에서 금년 6월 말까지 약 9천여회의 컨설팅장학을 지원한 것은 컨설턴트들의 열정과 노력 덕분”이라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