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도서관 사서 직무연수’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교도서관 사서 직무연수’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독서교육 내실화와 창의지성교육 강화를 위한 시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7월 30일부터 8월 10일까지 초·중·고 학교도서관 사서를 대상으로 ‘2012년 학교도서관 사서직무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독서교육에 관한 전문지식 습득으로 학교도서관 사서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독서교육능력을 강화해 학교 독서교육의 내실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도T다.

연수는 교육참여 편의를 위해 수원, 성남, 부천, 고양, 구리남양주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독서습관코칭, 서평쓰기, 독서지도법 등의 전문교육으로 1일 3시간(총5일) 총 15차시로 구성돼 있다.

그동안 학교도서관담당 사서를 대상으로 한 연수는 대부분 지역교육청 차원에서 단시간 연수로 진행돼 왔으나, 이번 연수는 보다 폭넓고 심도있는 연수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연수에 참석한 330여명의 사서들은 “창의력 증진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워주는 기제로서의 독서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시점에 시기적절한 연수이며,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독서교육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교육과정 전반에서 독서의 생활화를 위한 환경조성과 학교독서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도서관 사서의 직무능력 향상과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