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과학교사들 여름방학 맞아 ‘열공’ 중
상태바
초등학교 과학교사들 여름방학 맞아 ‘열공’ 중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2012년 초등과학실험지도역량강화연수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은 7월30일(월)부터 8월3일까지 5일간 초등과학담당교원을 대상으로 ‘2012년 초등과학실험지도역량강화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예당초등학교 과학실에서는 이론 및 실험을, 공룡알 화석지 및 비봉습지공원에서는 현장 체험학습이 이루어진다.

구교열 교육장은 “21세기는 창의성과 다양성이 요구되는 지식기반 사회로 신지식의 창출능력이 개개인의 삶의 질과 국가의 경쟁력을 결정하게 된다”며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은 국가와 사회 각 부문의 패러다임 전환을 요구하고 이러한 변혁을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이 국가의 핵심과제로 부각되고 있다”고 말했다.

구 교육장은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기 위하여 STEAM교육과정을 도입해 학생들이 이론적 과학교육의 틀을 벗어나 과학적 탐구와 설계, 제작기술, 심미적 디자인 및 인문학적 감성교육이 통합된 융합교육을 통한 과학에 대한 흥미와 과학적 소양을 높이는 계기기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연수에 참석한 과학담당교사들은 초등학교 과학과 학습에서의 탐구실험에 대한 창의지성교육의 이해를 높이고, 지도능력을 제고시킴으로써 교수­학습방법의 향상을 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한편, STEAM교육은 과학의 Science, 기술의 Technology, 공학의 Engineering, 예술의 Arts, 수학의 Mathematics의 각 첫 글자의 조합한 것으로 과학·기술·공학·예술의 융합교육을 뜻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