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관내 외국인주민 위한 공동체 활동공간 생긴다”
상태바
“화성시 관내 외국인주민 위한 공동체 활동공간 생긴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화성새마을금고-발안만세시장상인회 ‘외국인주민 공동체 활동공간’ 조성
4일 시청에서 협약식...연내 향남읍 3.1만세로 1113 새마을금고 건물에 조성키로
▲ 4일 서철모 화성시장이 정지환 화성새마을금고 이사장, 송진호 발안만세시장 상인회장과  ‘외국인 주민 공동체 활동공간 사용 및 활성화를 위한 관리운영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뉴스피크
▲ 4일 서철모 화성시장이 정지환 화성새마을금고 이사장, 송진호 발안만세시장 상인회장과 ‘외국인 주민 공동체 활동공간 사용 및 활성화를 위한 관리운영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 화성시가 화성새마을금고, 발안만세시장 상인회와 손잡고 다문화·외국인 주민을 위한 공동체 활동공간 조성에 팔 걷고 나섰다.

시는 4일 시청 접견실에서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정지환 화성새마을금고 이사장, 송진호 발안만세시장 상인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주민 공동체 활동공간 사용 및 활성화를 위한 관리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화성새마을금고는 앞으로 10년간 건물 일부 공간을 지원하고 시는 연내로 해당 공간을 리모델링 한 뒤 운영자를 선정해 위탁운영을 맡길 방침이다.

또한 발안만세시장은 공간 활성화 및 외국인주민 지원사업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서철모 시장은 “이번 사업으로 외국인 주민들의 교류확대와 지역 공동체 일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사업에 힘을 보태준 화성새마을금고와 발안만세시장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 주관 ‘외국인주민 집중거주지역 기초 인프라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국비 1억원과 시비 1억 4천8백만원이 투입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