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당선은 시대의 부름”
상태바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당선은 시대의 부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이천, 과천, 의왕, 안양 지역 시‧도의원 및 권리당원들과 정책토론회

[뉴스피크] 기호 2번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수원시장)는 30일 이천, 과천, 의왕, 안양 지역 시‧도의원 및 권리당원들과 정책토론회를 갖고 현안 및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염태영 후보는 이날 각 지역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제기한 현안에 대해 “국토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지역별 현안이 중앙으로 빠르게 전달되는 통로가 필요하다”며 “최고위원에 당선된다면 수원시장으로서 경험하고 이뤄낸 경험 등을 지역현안에 접목, 피력해 관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토론회 이후 각 지역 시도의원 및 권리당원들은 “탁월한 행정가이자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이해가 높은 염태영 후보의 당선은 시대의 부름”이라며 각자가 겪은 다양한 경험에 빗대 염태영 후보에 대한 기대와 지지를 표명했다.

한편,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는 현재 수원시장(3선)이며 대한민국 최초로 자연형하천 복원운동을 주도한 시민운동가 출신 정치인이다. 지방의제21 전국협의회 사무처장을 거쳐, 노무현 대통령의 발탁으로 참여정부 지속가능발전 비서관을 지낸 바 있다.

현재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국회 ‘포럼 자치와 균형’ 공동대표,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KDLC) 상임대표 등을 맡고 있으며, 문재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